정보창고

여드름 치료

2020. 4. 13. 08:52

여드름 치료



▣ 놔두면 저절로 터집니다


여드름, 놔두면 저절로 터집니다. 


굳이 더러운 손으로 여드름을 짜내면서 이차감염의 위험을 감수할 필요는 없죠. 


여드름을 짜지 않기로 결심하셨다면 아침 저녁으로, 그리고 땀을 흘리고 나서는 부드러운 비누와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는 것이 여드름을 빨리 없애는 최선입니다.


그래도 꼭 짜고 싶다면(그리 추천할 만하지는 않습니다) 손을 깨끗이 씻고 소독된 거즈나 소독된 면봉을 이용해서 여드름이 피부표면 가까이에 노랗게 되어 잘 보일 때 짜내십시오. 


여드름이 노랗게 되기 전에 짜면 세균이 피부 깊숙이 들어가서 병원에 가야 할 심각한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짠 후에 약국에서 파는 약으로 소독도 해야 합니다. 절대 씻었다고 맨손으로 만지면 안됩니다.




▣ 여드름 치료의 4 원칙


1. 가장 중요한 것은 부드러운 세안 : 강한 비누로 문지르면서 세안을 하거나 비눗기를 완전히 헹궈내지 않으면 아무리 여러번 부드러운 세안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2. 자주 만지지 마세요 : 손은 여드름자체보다 더 더럽습니다. 집에서 혼자서 짜거나 뽑거나 문지르지 마세요.


3. 선탠을 하지 마세요 : 많은 여드름약이 선탠을 금기시합니다.


4. 화장품 선택을 올바르게 : 기름기가 없는 화장품을 선택해야 합니다.또한 심한 지성피부가 아닌한 아스트린젠트같은 수렴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